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맑고푸른 충청도

[단양먹거리]무더위 스태미너보강에 좋은 마늘약선요리

by 무니.Muni 2013. 8. 9.

 

 

 

한여름 원기회복 마늘약선요리로 합니다.

 

푹푹찌는 무더위가 한창 기승을 부리는 요즘이죠?

정말 무지무지 덥습니다...

가만히 있어도 땀은 줄줄 흐르고,,불쾌지수는 엄청 높은 이번 여름  ~ 

입맛도 없고, 더위로 인해 기운이 쇠하는 때에 건강식품, 단양의 특산품 마늘로 보양을 했지요.

 

우리의 몸에 부작용없이 종합적으로 건강보강을 해주는 마늘로 차려진 보양밥상 함 보실래요?

 

그저 단순히 양념으로만 마늘을 사용한 것이 아닌, 마늘의 다양한 변신이 참 흥미롭습니다.

마늘 좋은 것은 다 알지요..

살균, 항균작용 / 체력증강, 강장효과 및 피로회복 작용 / 정력증강, 해독작용 / 고혈압, 당뇨, 동맥경화개선등등....

뭐 ... 사시사철 전반적으로 좋은 음식이지만, 여름철 특히 먹으면 더욱 유익한 메뉴같아요..

 

 

 

 

 

 

 

 

 

 

 

마늘수육이예요...

기름기 쏙 뺀 돼지고기수육에 흑임자 곁들인 마늘소스 버섯, 당근과 함께

한 보쌈 해 보았습니다... 입안가득 은은한 마늘향과 함께 담백수육이 참 멋지게 어울리네요..

씹을수록 고기와 마늘이 어우러져서.... 절로 고개가 끄떡거려집니다.

보약음식 맛도 좋으니,,,그저 행복한 순간이었죠..ㅎㅎ

 

 

 

 

 

 

 

흔한 밥상이 아니었습니다.

정갈하고도 색다른 보양밥상 성원단양마늘정식과 마늘수육을 주문했지요..

 

 

 

 

 

 

 

처음보는 독특한 음식이 담긴 접시들이 눈에 띕니다...

 

 

 

 

 

 

 

 

마늘소스, 마늘조림, 마늘샐러드, 또...마늘버섯편수 ....

기존의 재료들로 참 화려한 변신을 꾀하려는 노력이 엿보이는 식당이었어요..

우측 상단 거뭇한 것이....마늘버섯편수인데, 식감도 향도 처음 먹어보는 특이했고 기억에 남네요..

 

 

 

 

 

버섯편수

 

 

 

 

 

 

 

 

마늘수육 한점 들어주시고...찰칵 !!!

 

 

 

 

 

 

 

 

참 맛있습니다...

 

마늘 속껍질채 구워 조림한 듯한 것도 함께 싸서 먹었습니다.

 

이렇게 저렇게 다양하게 변한 마늘은 먹기에도 참 좋아요..

 

 

 

 

 

 

 

 

핑크빛 아로니아 소스가 맛있었던 야채샐러드 와 잡채....

 

 

 

 

 

 

 

 

황태구이, 더덕구이, 산야초불고기 .... 참 푸짐하네요...

 

 

 

 

 

 

 

두부듬뿍 마늘 된장국 ~~

 

 

 

 

 

 

 

 

마늘향 그윽한 버섯 탕수육 ~~

 

 

 

 

 

 

 

꽁치조림 ~~

 

 

 

 

 

 

 

감자떡과 부침개 ~

 

 

 

 

 

 

성원 마늘정식과 마늘수육을 함께 주문했었는데.... 푸짐했어요..

4인 한상이었으니... 1인당 약 22,000 원 꼴 ~~  ㅎㅎ

 

 

단양여행길에 들러봄직한 약선요리예요...

 

 

 

 

 

약선요리....몸에 이로운 각종약재 및 천연재료를 이용하여 조리한 음식.....

성원마늘약선요리는? 단양의 특산물 마늘과 한약재, 산야초 효소, 마늘청국장 등 이로운 요리들...

 

중앙고속도로 북단양 ic에서 진입해서 단양군을 향해 가다보면, 초입에 위치한

성원마늘약선요리집.... 건강한 밥상을 마련한다는 자부심이 물씬하네요..

 

 

 

 

 

 

 

 

 

 

 

 

 

 

식사를 마치고, 길 건너 풍경을 바라보니... 어스름 물드는 보랏빛 하늘이 참 어여뿌지요..

식당을 나서면서 자판기커피 한 잔 뽑아들고.. 포만함과 함께 단양의 산수를 느긋하게

뿌듯하게 `~ ㅎㅎ 바라봅니다... 좋습니다요...

상진대교의 불빛이 물위에 어른거리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