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하나되는 강원도

[화천겨울여행/산천어축제]함께해서 신나는 축제 ~ 화천산천어공방에서 산천어등만들기

by 무니.Muni 2013. 12. 5.

 

201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의 주인공

산천어등 만드는   산천어 山川漁 공방   

 

 

 

 

아름다운 산과 호수 그리고 순수한 마음이 모여 사는 청정한 고장 화천에서 열한번째 산천어축제가 시작되지요.

2014. 1. 4(토) ~ 1.26(일) 23일간 

2만5천여명 화천군민의 따뜻한 마음을 담은 산천어들이 겨우내 화천에서 밤하늘을 아름답게 수 놓을 것이며,

겨울 선계 강원도 화천을 찾은 많은 사람들에게 인정과 추억을 담뿍 담아주려고 한 해를 또 기다렸다고 합니다..
겨울을 즐기기 위해 기다림이 생겼지요..

신나는 겨울체험의 종합 Package Tour  ~~

얼음과 눈에서 즐기고, 보고, 놀면서, 겨울낚시의 묘미도 느껴보고, 화천의 농산물도 구매하는 일거다득 끝판왕 축제 !!! ~
하루로는 모자랄 축제여행지엔 이미 산천어들이 기다리고 있지요.. 나무에도, 하늘에도, 거리마다 산천어들이 새옷으로 치장하고 기다리고 있더군요..

작년에도 이맘때 들러서 산천어등을 만들었었는데... 다시 산천어공방에 방문해 보니...산천어가 커졌어요..ㅎㅎ

선계의 길잡이 산천어등을 집에 걸어두니, 한 해동안 좋은일만 생기는 것 같아 다시한번 더 산천어등을 만들어왔네요..

이번엔 노오란 놈으로 잡아왔어요..ㅎㅎ

 

 

 

 

으악 ~~ 나무를 뚫고 나간 산천어 ~~

화천시내 곳곳마다 산천어가 점령하고 있어요...

 

 

 

 

 

 

산천어공방에 들어서니.... 나무로 만든 목각산천어가 헤엄치고 있네요..

금새라도 물 만나면,,,, 헤엄쳐 갈 듯 ~  유연해 보입니다..

 

 

 

 

 

 

산천어공방 2층 체험실에서 노란 산천어를 선택하였지요..

작년보다 더 튼실해진 산천어 ~~ 겨울이 되니, 살이 통통 올랐네요..

 

 

 

 

 

 

 

저는 이렇게 산천어등을 만들었어요...아니, 채색했지요..ㅎ

글자로 무늬를 표현하고 싶었는데,,,,먹물이 좌악 ~~ 번져버리는 통에 ....영 생각대로 되진 않았지만...

뭐 .....  ㅎㅎ

 

 

 

 

 

 

반대편 모습 ~~

 

 

 

 

 

 

 

다 채색을 하고나니, 산천어소망등 특별가방이 기다리고 있습니다...

요기다 잘 모셔가지고 왔지요..

 

 

 

 

 

 

기념품 얼곰이 ~~ 

 

 

 

 

 

 

산천어축제 점등식하는 날 어르신들이 머리에 쓰셨던 산천어 모자인가봐요...

 

 

 

 

 

 

 

 

 

 

 

 

일년 내내 화천 어르신들 산천어등 만든 작업현장 ~~ 두둥 ~~~~~

 

 

 

 

 

 

 

 

 

 

 

 

 

 

한지로 만들어진 여러가지 등 작품들이 눈에 들어옵니다..

 

 

 

 

 

 

 

구석구석 산천어들로 꽉 차 있어요...그러나 모습은 모두 다 다르지요..

 

 

 

 

 

 

 

 

 

 

 

 

 

 

 

 

 

 

 

 

 

 

 

 

 

 

 

 

 

 

 

 

 

 

 

 

 

 

 

 

 

 

 

산천어공방 ☎ 033-441-7573

강원도 화천군 화천읍 정보산업고등학교 앞 
네비게이션 주소 : 강원 화천군 화천읍 아리 244-11  

 

 

 

 

 

 

 

 

함께해서 축제라는 말 ~~  참 좋은데요? ㅎㅎ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기간동안 다양한 체험이 있더라구요..

크게는 산천어체험/ 눈얼음체험 / 겨울문화체험으로 나뉘어져서 얼음낚시, 루어낚시도 하고 썰매, 봅슬레이, 눈썰매장, 하늘가르기등

겨울놀이가 이렇게 많을 줄 몰랐네요...

입장료가 있어도 <화천사랑상품권>을 일부 돌려주어 사용할 수 있으니, 왠지 수지맞는 축제장이지요?

 

자세한 내용은 2014 얼음나라 화천 산천어축제 홈페이지를 방문해보세요 ~

http://www.narafestiv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