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하나되는 강원도

[강원도양양맛집]낙산사 가는 길목 더덕황태구이와 산나물, 시원한 동치미맛이 일품인 <속초식당>

by 무니.Muni 2013. 10. 22.

 

 동해고속도로 양양 IC에서 낙산사와 하조대를 향하는 7번국도와 만나는 청곡교차로

 우연히 한끼 해결하러 들어간 <속초식당>

 

 들기름 고소하게 꼭꼭 무쳐낸 산나물에 더덕과 황태가 팬에 노릇노릇 구워지고,,

 가자미 한마리에 손맛 나는 맛깔난 반찬에 된장뚝배기찌게 ~~  맛있게 먹었던 집입니다.

 그냥 집에서 차려낸 밥상처럼 화려하진 않아도 찬 하나하나가 모두 골고루 제 색깔을 지녀 젓가락이 분주했었던 산채정식이었습니다.

 그냥 무턱대고 발길 닿는대로 들어간 식당 ~  생각외로 손님들이 그득하니...

 속으로 '맛이 괜챦은가보다 ~' 했지요..  그냥 왜 손님 하나도 없으면 생소한 집은 왠지 좀 걱정되거든요...ㅎ

 

 

 

 주문하고나니, 커다란 냉면사발크기에 살얼음 동동 배추 동치미가 먼저 등장하였는데,,,,

 보는 순간 와 ~~  입맛 확 돌더라구요..

 속초식당 손도 크시지.... 그냥 동치미 한 그릇이 아니라 노란 배추가 한 뭉턱이 덥석 들어간 것이 아주 맛있어 보이지요?

 톡 쏘는 시원한 맛 ~  진짜 맛있었습니다.

 요거 또 먹고싶네요..

 

 

 

 

 

 황태구이랑 더덕구이를 함께 ~~ 노릇노릇 살짝 구워먹습니다.

 

 

 

 

 

 

 고사리, 취나물, 목이버섯, 또....모르지만, 암튼 산나물을 들기름에 간이 딱 맞게 조물조물 꼭꼭 무쳐낸 맛이

 아주 담백고소하고 감칠맛 납니다....

 

 

 

 

 

 

새콤달콤 달래무침, 애호박볶음, 새송이짱아찌, 오이무침, 매실고추장짱아찌, 목이버섯무침, 산나물, 가자미 구이 ~~

특히, 가지무침이 담백하니 참 좋더라구요.

아마도 살짝 쪄서 소금밑간에 들기름으로만 무쳐낸 듯 ~ 

속초식당 무침종류들은 들기름과 소금간으로만 간결하게 해서 본재료의 맛을 느끼게 해 주는 것 같았습니다.

 

 

 

 

 

 

 

 

 

 

 

 

 

 

 

 

 

 

 

 

 아... 도토리묵 무침이 지각을 했네요...

 

 

 

 

 

 

 보글보글 된장찌게뚝배기 ~~

 직접 담근 된장 맛이었어요...  산나물무침이랑 너무 잘 어울렸습니다.

 토속적인 맛 ~  요즘 가을이되어 그런지 된장찌게가 자꾸 땡기네요.... ㅎㅎ

 

 

 

 

 

 

 

 

 

 

 

 

 

 

 

 

 

 

 

 속초식당

 강원도 양양군 양양읍 청곡2리 11-9

 ☎ 033-672-8845 / 010-9466-622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