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세계속의 경기도

[포천농가맛집]버섯요리전문점 <청산별미> 건강한 맛과 멋이 있는 향토음식

by 무니.Muni 2013. 11. 17.

 

경기도 포천 로컬푸드 버섯요리의 향연

 향토음식 농가맛집  청산별미/갈월버섯농장

 

"최상의 보약은 좋은 식재료와 참조리법입니다."

 

 

지역농업에 지역食문화를 연계하여 지역농산물소비를 촉진하고 농가소득을 증가시키기위한 포천 농가맛집 제1호 <청산별미>에서

강父子가 직접재배한 갖가지 버섯을 안주인이 직접 조리하여 내어놓은 버섯샤브샤브를 맛 보았습니다.

포천에서 맛과 멋 음식점 으로 지정받은 곳으로 버섯농장과 식당이 함께 있어 당연히 신선도는 보장 되어 있는

몸에도 좋은 향긋한 온갖 버섯의 향연을 즐길 수 있는 곳이었지요..

요리명은 버섯샤브샤브정식(한우) ~~

농장에서 직접생산한 버섯과 포천지역농산물만을 사용하여서인지,,,, 깔끔하고 담백한 맛, 건강한 맛을 선사받았습니다.

 

 

 

와 ~~ 왠 꽃바구니가 놓여졌을까요?

노오란 버섯은 처음 보는건데....듣고도 잊어버렸네요..ㅎㅎ

표고버섯, 팽이버섯, 노루궁뎅이버섯, 참송이버섯, 황금팽이버섯, 새송이버섯, 느타리버섯 등등......

모두 몇가지인지....

청경채, 배추, 갖은 야채와 함께 푸짐하게 담겨나온 버섯이 정말 이뿌지요?

싱싱함이 그대로 전해옵니다.

 

 

 

 

 

 

모든 요리의 주재료가 버섯이었어요...

햇볕에 말린 표고버섯과 느타리버섯으로 기본육수를 만들고,  버섯을 발효해 만든 버섯효소로 음식의 감칠맛을 낸다고 해요..

커다란 놋전골냄비에 그렇게 만들어진 샤브샤브육수가 내어졌습니다.

이쁜 당근꽃송이가 핀.....

 

 

 

 

 

 

버섯들이 너무 탐스러워 이걸 어찌먹나~~~ 했네요..ㅎㅎ

 

 

 

 

 

 

 

흔히 먹지못했던 탐스러운 노루궁뎅이 버섯... 치매예방에 좋다고 하지요.

이것도 이 곳 농장에서 생산하는 것이라고 해요..

 

 

 

 

 

 

육수가 보글보글 끓기사작하자 버섯들을 먹기좋게 뜯어 넣어줍니다.

 

 

 

 

 

 

 

버섯의 종류별로 사진으로 담아보았습니다...

모두 아홉가지였어요...

거기다 샤브샤브 육수 냄비에 미리 담겨나온 목이버섯까지 하면,,,,모두 열가지의 버섯이었어요.

 

 

 

 

 

 

 

얇게 저며진 한우고기를 넣고 살짝 익으면, 맛있게 먹어주지요..

곁들인 반찬들도 모두 입에 딱 맞는 맛으로 버섯간장졸임도 특별했구요.. 느타리간장짱아찌도 그러했어요..

버섯부침개, 오이도라지무침, 땅콩조림, 오이초절임 등 반찬들이 모두 잘 조화되는 맛으로 구성되어진 듯 했습니다.

더불어 개인적으로 찬기들이 너무 맘에 들었어요...

 

 

 

 

 

 

 

 

 

 

 

 

맛있게 고기랑 버섯을 건져 먹어주었답니다..

담백하고, 은은한 버섯향  그리고 배추, 청경채와 함께 하는 맛 ~~

깔끔하니 감칠맛이 정말 좋았어요....

 

 

 

 

 

 

 

 

 

 

 

 

 

삼색의 국수가 등장했네요..

파프리카로 색을 내어 너무 이쁘더라구요.. 먹는 즐거움에 보는 즐거움이 배가 되는 정성이 기분좋게 하더라구요.

 

 

 

 

 

 

 

진하게 우러난 육수에 삼색파프리카 국수를 넣고 끓여줍니다.

 

 

 

 

 

 

 

 

 

 

 

 

몸에 좋은 건강한 로컬푸드...거기다 버섯이니, 한 톨이라도 남기는 것이 아까웁더라구요..

귀한 버섯 모두 다 뱃속에 잘 넣어두었답니다..ㅎㅎ

특히, 노루궁뎅이 버섯은 치매예방에 좋지요....

 

 

 

 

 

 

 

파프리카를 넣어 칼국수색이 이렇게 이쁘네요...

버섯샤브샤브국물이 아주 진해져서 국수맛이 더 해지더라구요..

아주 박박 ~~ 국물하나 남기지않고 다 먹었어요...ㅎㅎ 깔끔하고 시원한 그 맛에 ~~~

 

 

 

 

 

 

후식으로 내어 온 버섯효소차 ~~ 

이거 색다른 맛인데요? ㅎㅎ

 

 

 

 

 

 

단체로 오면,,,버섯농장을 견학할 수 있지요...

병배지에 싱싱한 느타리버섯이 자라고 있었어요... 향긋한 버섯향 ~~

 

 

 

 

 

 

포천농민이 직접생산한 버섯의 다양한 변신 ~~~

 

 

 

 

 

ㅋㅋ ~~  싹 다 먹어치웠네요...

 

 

 

 

 

 

 

 

 

 

 

 

 

 

 

 

 

 

 

 

 

 

 

 

 

 

농가맛집은 농촌진흥청이 향토음식 지원화사업의 일환으로 지역의 내림솜씨와 향토음식의 맛을 지역농산물이

지역문화로 접목하여 도시민에게 건강한 먹거리제공과 더불어 그 지역소득에도 도움이 되는

외식문화의 새로운 트렌드라고 할 수 있답니다.

요즘 각 지역마다 농가맛집이 늘어가고 있는데, 포천의 <청산별미>도 이러한 트렌드에 앞장서고 있는 음식점이었어요..

직접 생산한 버섯으로 향토음식을 소개하는 선두주자로  강氏부자와 장미남 여사의 열심노력이 벽에 주렁주렁 걸려있었네요..ㅎㅎ

이러한 자랑거리를 만들려면, 정말 주경야독해야한다는 걸 저는 알지요..

팔방미인이 되질 않으면,,,, 농촌에서 리더가 되기 여간 어렵지 않거든요..

농사도 잘 지어야하고, 지역유대관계도 돈독해야하고, 음식점경영도 잘 하려면 메뉴개발에도 계속 노력해야하지요..

앞으로도 좋은 지역먹거리로 맛좋고, 멋있는 음식 계속되어지길 바랍니다.

 

 

 

 

 

 

 

  농가맛집  청산별미   http://www.청산별미.kr

     경기도 포천시 신북면 갈월2리 251-1

     ☎ 031-536-5362 / 011-332-7927 / 010-9247-180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