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맑고푸른 충청도

단양_항암효과에 영양이 한상가득한 단양마늘돌솥밥

by 무니.Muni 2011. 9. 29.

 

 

알싸하고, 독특한 향의 마늘..우리 음식에 꼭 있어야 할 재료죠.

냄새 한가지만 빼면, 백가지 이로움이 있다는 "일해백리(一害百利)" - 마.늘.

면역력과 저항력을 향상시키고, 항암효과가 있는 것으로 건강에 좋은 음식인데,

육쪽마늘로 유명한 단양에서는 마늘을 먹기좋게 활용해서 매운맛을 먹지 못하는 사람도

맛있게 풍성하게 건강식을 취할 수 있도록 단양마늘돌솥밥이 기다리고 있네요.

마늘로 양념이외에 무슨 음식을 할까? 궁금해 하며, 밥상을 기다렸는데....웬걸?

정말 마늘투성이네요 ? ㅎㅎ

밥을 비롯해 갖가지 반찬들이 마늘로 다양하게 한상가득 차려졌어요.

 

밥에도 마늘이 두세톨 들어있네요.

( 왜 두세톨이냐 하면? 돌솥마다 마늘갯수가 똑같지는 않네요? 어떤이는 한톨!! 난, 두톨 ~)

 

 

 

 

 

 

 

다 차려진 줄 알았더니.....

 

 

생선구이랑 된장찌게, 수육, 두부 등이 더 나왔어요.

2인분 기본에 1인분10,000원

 

 

곤드레 돌솥밥

 

 

 곤드레 돌솥밥을 공기에 담아보니, 마늘 두톨이 나왔어요

양념간장을 사알짝 얹혀주고서....비비기만 하면 되겠죠?

 

 

마늘 4종세트 반찬 .... 모두 다 고소하니, 맛있어요.

 

 

 

돌나물

 

 

 

묵은지볶음, 꽈리고추무침, 버섯볶음, 고구맛탕

 

 

 

단양의 마늘 4종세트와 함께 ~  단양마늘주 " 아락 "

 

 

 

상추에 당귀한잎 깔고 수육한점 얹어 돌나물에 마늘한쪽 ~ 쩝!

아락주 한잔에 수육보쌈 ~ 크~ 좋았네요. 생마늘을 못먹는 난, 익혀지고 삭혀진 마늘을

제법 먹었답니다. 밥그릇이 비워질땐 왠지 뿌득뿌득 건강해진 것 같은 느낌!? 든든합니다.

 

 

 

돌집식당  ☎ 043 _ 422 _ 2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