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하나되는 강원도

[춘천맛집]겨울철 뜨끈하고 깔끔한 맛 푸짐한 양의 실속순대국 한그릇 <옥화순대국>

by 무니.Muni 2012. 12. 17.

 

 

 

12월도 중순으로 넘어가고...대통령선거운동열기로 점점 달아오르는 때입니다.

쌀쌀한 날 .... 점심을 먹으려고 후평동 주변을 두리번거리던 중에 .....

나에게 있어서 남다른 추억이 있는 순대국이라는 간판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ㅎㅎ~

순대국 콜 ~~

더군다나 쥔장 얼굴이 큼지막하게 걸린 간판 ....  저 정도면 맛은 보장하겠지? 하는 마음에

옥화순대국집 당첨 !! 주차장도 있고.... 

처음 갔을때는 카메라도 없고, 일단 먹어봐야하기에 음식맛에만 집중했었지요..

아...근데 첫 숟가락으로 국물을 떠 먹으니....감이 딱 오는것이 제 입맛에 짝 붙습니다.

함께 한 일행에게도 여쭈어봤지요.. 맛이 어때요? ... " 크 ~~ 좋다!!"  이렇게 답하시네요..

제대로 깊게 우러난 잡냄새 없는 국물맛 ~ , 푸짐한 순대, 깔끔한 반찬들.... 맘에 들어 올립니다.

 

 

 

 

 

숭숭 채썰어 나온 대파 ..... 뜨끈한 순대국에 푸짐히 넣었습니다.

겨울철엔 특히 파뿌리의 하얀 부분을.... 저는 가급적 많이 먹어줍니다.

감기예방에 좋지요...

 

 TIP  파뿌리의 활용  파뿌리의 맛은 맵고 성질은 따뜻하지요.

 

             폐와 위에 작용을 한다고 하는데, 땀을 내어 풍한(風寒)을 없애고 양기를 잘 통하게 한답니다.

             초기 감기증세나... 기침이 있을때, 대파뿌리를 깨끗이 씻어서 대추, 생강, 모과등과 함께 끓여서 먹으니,

             효과가 좋았습니다.

 

 

 

 

           

 

 

순대국밥에 잘 어울리는 적당히 잘 익은 김치 한 보식기....

한 접시 혼자 다 먹었네요. ㅎㅎ

 

 

 

 

 

 

순대국밥에서 고기빼고, 순대만을 넣은 것... 제것입니다.

국물이 진해보이죠..

 

 

 

 

 

 

들깨가루를 듬뿍 넣구요...

리놀렌산이 함유된 들깨는 콜레스테롤의 침착을 감소시켜주고, 혈관노화방지 및 동맥경화를 예방한다고 합니다.

머리카락에도 영양을 주고, 피부미용에 좋고 변비증도 개선시켜준답니다.

특히, 고혈압환자가 변비가 생겼을때 생들깨를 씹어먹으면 윤활작용으로 인해 변통이 잘 되고, 중풍예방에도 좋다고 하니...

순대국 먹을때 만이라도 저는 듬뿍 먹어줍니다..

아픈다음에 좋은 약 찾기보다는 평소 음식의 좋은 성분을 취하려고 한답니다.

 

 

 

 

 

 

 

순대를 건져보니, 아바이순대식으로 내용이 알찹니다.

찹쌀, 야채, 선지가 많이 들어간 알찬순대.... 그 양도 제법 많이 들어가 있어서 공기밥은 반만 넣어 먹을정도고...

 

 

 

 

 

 

 

이렇게요....

 

 

 

 

 

 

 

밥은 노오란 조밥이었습니다.

 

 

 

 

 

 

 

배추김치, 푹 삭은 깍두기, 대파, 청량고추다진것, 새우젓, 매운양념, 또... 특이한것은

마늘을 고추장에 버무린것....

요거 입맛에 맞아 좋다고.... 맘에 들어하는 분도 계시네요? ㅎㅎ

순대국 한 그릇으로 몸에 묵은 기운 쏘옥 빼듯 땀 뽈뽈 흘리면서 개운함도 느끼고, 든든하게 배도 채웠습니다.

요즘 .. 이 정도 퀄리티의 순대국을 만나 기분이 좋았습니다.

담에 순대볶음 먹으러 오자고 약속하고선.... 또 순대국 먹었습니다. ㅋㅋ ~

언젠가 술안주삼아 순대사러 또 댕겨와야겠습니다.

 

이렇게 추운 겨울철엔....뜨끈한 순대국 한 그릇이 참 좋습니다.

 

 

 

 

 

 요즘.... 난방비 상승으로 다시 연탄이 인기가 있네요..

 이곳 옥화순대국 집에서도 연탄난로가 식당 중간에 자리하고 있었답니다.

 연탄 한장에 약 500원 정도? 한다는데, 이거 4장 정도면.... 하루 난방한다니...하루 2,000원 정도...

 한달이면? 60,000원....  허 참 ~~  생각해봄직하겠네요...영업집에서는.....

 

 

 

 

 

 

 

 

 

 

 

 

 

 

 

 

 

 

 

 

 

옥화순대국 위치 : 춘천시 후평동 291-11

                     전화 : 033-244-4707 / 010-5779-1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