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MUNI_NARA
여행이야기/느낌있는 경상도

[울릉도여행]독도까지 87.4km 독도전망대 케이블카/삭도전망대,해상전망대

by 무니.Muni 2013. 8. 15.

독도를 향하는 마음 독도전망대를 오른다. 케이블카 타고서 ~~~

파아란 하늘, 빨간 독도전망대케이블카가 하늘을 가로지릅니다.

2013.06.26

강릉항에서 출발, 씨스타호를 타고 가는 울릉도 여행...

울릉도 여행을 할라치면, 지형상 트레킹 코스가 많고, 오름길이 많은 것 같아요.

반드시!! 발이 편한 운동화가 필수!!! ..그래야 좀 더 많은 멋진 곳을 만날 수 있으니까요~

그 날도 동해바다 울릉도 멋진 풍경을 만나러 오릅니다.

도동항에서 아침식사를 마친 뒤 봉고차 나눠타고, 도동약수공원에 도달해서 살짝 위로 향하면

독도전망대케이블카 매표소가 있습니다.

도동약수공원에 도착하니, 독도박물관도 함께 하는군요.

도동약수공원에서 독도전망대 케이블카(직선거리 512m)를 타고, 약 3분 정도 오릅니다.

이 케이블카는 일출에서 일몰까지 운행하는데, 일출때를 맞추면 멋지지않을까 싶습니다.

독도전망대에는 두 개의 전망대 '삭도전망대' 와 '해상전망대' 가 있습니다.

1999년에 만들어진 '삭도전망대'는 해발 340m의 망향봉 정상에 있는 전망대로

케이블카에서 내리면 바로 맞이하는 곳으로

경상북도 울릉군에서 가장 번화한 도동지역이 한 눈에 보이는 전망대입니다.

뒤로는 울릉군의 주봉이 성인봉도 보인답니다.

날이 맑아 가시거리가 좋은날엔 87.4km떨어진 독도를

육안으로 볼 수 있다고 합니다. 흐린 날이어서 난 못 보았지만요....ㅠ

'해상전망대'는 바다 가까운 곳에 2007년에 완공된 독도방향을 바라보는 전망대입니다.

사계절 해돋이를 볼 수 있는 곳이니, 12월 1월 이 곳을 다시 찾아야겠다는 소망을 품어봅니다.

독도 에서 솟아오르는 일출을 만나러요 !!

스치고 내려가는 빨간 독도전망케이블카 너머로 도동리 마을전체가 펼쳐집니다.

울릉군청, 울릉군의회, 울릉경찰서, 소방서, 중학교 등

울릉도의 중심이 한 눈에 들어옵니다.

도착하니, 알록달록 파라솔들 ~  휴식을 취하는 관광객들 ~~ 이 보입니다.

조금은 뿌연 날이어서 시야가 맑진 않았었던 날씨였던 걸로 기억합니다.

독도에 관심이 많은 외국인들 .... 우린 뭘 하나? 하는 생각이 잠깐 스치기도....

모두들... 독도를 향하는 마음 ....

맑디 맑은 날에는 이 곳에서 독도가 눈으로 보인다는데..... 많이도 아쉬웠습니다.

해상전망대를 향하는 길

바다 가까운 봉우리에 독도해상전망대 가 보이는데, 저 곳까지 가 봅니다.

가다가 멋진 곳이 보이면, 가차없이 셔터 눌러줍니다.

우리가이드님 ~~ 산딸기 따다 주시네요.. ㅎ

해상 전망대 .... 도착 !!

다시한번 도동항을 내려다 보구요 ~~

따다준 산딸기 너도나도 인기짱입니다.

산딸기향 입안가득 물고서 우측을 바라보니, 보이는 것이 아마 사동항 인가봅니다.

전방엔 망망대해 커다란 구름이 바다위에 그림자를 만들고....

다시 삭도전망대로 돌아갑니다.

삭도전망대에서 해상전망대를 연결하는 숲길이 걷기에 아주 좋습니다.

먼 길인줄 알았는데, 오솔길 걸어가는 모습이 마치 동화속 숲길 스머프들 걸어가는 듯 ??? ㅎㅎ

랄랄라 ~~~  아주 재미납니다.

즐거워

삭도 전망대에 메뉴판들 ~~ 살짝 업어왔습니다.

물가 참고사항 !!!

해수 손두부 ~~ 아...담에 ~~

독도전망대 케이블카

경북 울릉군 울릉읍 사동리 581번지 / ☎ 054-791-7160

독도전망을 마친 케이블카를 타고 내려오면 독도박불관이 자리하고 있지요.

당연 ~~ 독도에 대한 자료가 있을터이니, 그냥 지나칠 수 없었습니다.

요즘.... 일본이 망발을 하는데요.

생각하면, 어이가 없는 언행들을 쏟아내고 있는데, 우린 당연히 우리것을 지켜야합니다.

엄연히 울릉도는 물론, 독도는 대한민국 섬이니까...

독도 자주 가야겠습니다.

외교부 독도 사이트 링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