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 MUNI_NARA
여행이야기/아름다운 제주도

[제주시내착한맛집/제주공항]해물모듬/모듬회/돈한치/회무침/꽝국수까지 ~ 훌륭한만찬 <제주바다바다>

by 무니.Muni 2014. 1. 23.

제주공항근처식당 "싱싱하고 푸짐한 모듬 그리고, 반해버린 국수의 맛!"

이 푸짐한 음식의 가격이 너무 착한 집!!

 

 "제주바다바다"  

 

 

 

2박3일의 제주여행을 계획하고,,,오랜만에 제주를 찾았네요.

제주공항에 도착해서 늦은점심을 해야는데, 어디로 갈까? 검색을 하다 .... 얼마전 블친의 염장샷에 기억해 둔 것이 생각나

스맛폰질을 샤샤샥 ~ 하고는 제주공항에서 아~주 가까운 노형동 "제주바다바다"로 낙찰하였더랬죠.

렌트카를 인수하고, 제주공항주차장을 빠져나와 몇블럭 안가 제주5일장터 맞은편 골목으로 들어서니,, 바로 식당도착!

관광지에 마구 몰려있는 식당가가 아닌, 조용한 주택가에 자리한 아담한 식당이었어요.

오히려 이런식당이 입소문나면, 물어물어 찾아오는 곳이죠..그리고, 제주 현지인에게도 인기있는 식당이기도 하고요.

잘 선택한 것 같아요.

 

 

 

'착한가게 만찬' 의 첫번째 메뉴 <해물모듬>이랍니다.

싱싱한 석화, 향 좋은 멍게, 소라, 전복으로 날 유혹하더라구요..

바로 ~~  하얀 한라산 하나요!!  했지요..ㅎㅎ

 

 

 

 

 

비쥬얼 좋지요?

제주오면, 이렇게 먹어주어야쟎아요?  시작이 너무 좋은 여행일 거 같은 예감이었죠..

깔끔한 한라산과 함께 하는 제주의 회맛 ~~  차려지는 상차림에 마냥 신나는 순간이랍니다.

이것이 바로... 여행의 맛이죠....

 

 

 

 

 

 

싱싱한 멍게가 그득하더라구요.

 

 

 

 

 

 

 

착한가게 만찬 ~ 정말 푸짐하더라구요..

해물모듬 + 모듬회 + 돈한치 + 회무침 + 생선구이 + 선택하나 ~~  겨울이니, 회먹고 나서는 따땃한 제주도 대표음식 국수 선택 !!!

점심을 아주 푸짐하게 시작하였네요..

 

 

 

 

 

 

 

 

 

 

 

 

 

 

 

 

 

 

 

주문하자마자 차려지는 기본찬 ~~

계란전, 상추깻잎, 김치, 무나물, 양배추비트절임, 호박조림, 마늘,고추,쌈장 ~~~

 

 

 

 

 

 

해물모듬 ....

멍게꼭지 빼먹는 맛, 그리고 오도독 씹히는 전복의 싱싱함 ~~

초고추장 살짝 얹어 입안가득 퍼지는 바다의 우유 굴맛은 ..... 정말이지 지금도 잊을수가 없네요..

 

 

 

 

 

 

꼬돌꼬돌 전복 ....  참기름에 살짝 찍어 먹습니다...

그리고, 한잔의 술 ~~ ㅎㅎ

 

 

 

 

 

 

 

 

 

 

 

 

 

 

 

 

 

모듬회가 나왔네요...

광어, 방어, 우럭 이렇게 삼총사 ~~ 

생선살이 차지게 맛나네요... 회뜨는 솜씨도 좋으셔요...깔끔하니 ~~

 

 

 

 

 

 

냉큼 방어 한점 집어들어봅니다...

너무 꼬소했어요...

탱탱한 식감이 기분 좋게 합니다.

 

 

 

 

 

 

와 ~ 푸짐하다 ! 하며 전체샷 찍는데,,, 잠깐! 하십니다...ㅎㅎ

 

 

 

 

 

 

회무침이 나오네요...

오이, 당근, 상추등의 야채와 맛있게 버무려진 회무침 ~~  횟감이 숭덩숭덩 많이도 들어갔네요...

 

 

 

 

 

먹어보니, 입에 착착 붙는 맛!!  으 ~~ 좋다....

함께 한 일행도 덩달아 술맛이 좋으시다니 ~~  ㅎㅎㅎ

 

 

 

 

 

 

회무침사이로 나타난 뱃살 ~~

 

 

 

 

 

 

슬슬 배가 불러오기시작하는디 ~~  돈한치가 등장했어요.

도마위에 나란히 함께한 이것들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흐흐 ~

삼겹살 수육인줄 알았더니,,, 갈색빛의 맛있게 삶아진 족발 그리고, 하얀 것은 한치래요..

간장소스에 찍어먹는 제주도야지 족발과 한치 ~~ 얘네들이 이렇게 궁합이 맞을 줄 정말 몰랐네요...

희한한 조합인데, 어이쿠나 ~~ 희한하게 맛있더라구요... 훌륭한 안주죠...ㅎㅎ

 

 

 

 

 

 

제주산 도야지 족발 ~~ 정말 맛있게 삶아졌더라구요...

 

 

 

 

 

 

 

코스에 포함된 생선구이 ~~ 

다이아몬드가 콱 새겨진 조기 ~~ 확실히 확인했지요..ㅎㅎ

튀긴 듯 바삭 구워진 참조기여서 머리빼고 몸통 뼈째 다 먹을 수 있었어요...

맛있었어요..

 

 

 

 

 

 

나머지 선택1에서 고른 "꽝국수"

"꽝"이란? 제주방언으로 "뼈다귀"를 뜻한다고 하네요..

그러니까 꽝국수는 뼈다귀국수란거죠... 푸짐한 양에 한번 더 놀라네요...

어찌 이걸 다 먹으라구 ~~~

 

 

 

 

 

제주 도새기 등뼈가 짜잔 ~~

진하고, 얼큰한 국물맛이 일단 끝내주네요..

잡냄새없는 진한 국물맛이 입에 착 붙어 쫄깃한 국수발에 바닥까지 긁었네요...ㅠㅠ

 

 

 

 

 

 

 

자그마한 가게여서 주방이 이렇게 다 보입니다..

 

 

 

 

 

 

 

제주 바다바다

제주시 노형동 1044-1 / ☎064-748-5677